컨텐츠 바로가기


HOM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입니다.

찰스 황태자, 남양주 나전칠기 받았다
제목 찰스 황태자, 남양주 나전칠기 받았다
작성자 나누리 (ip:)
  • 작성일 2013-02-06 14:13:52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005
  • 평점 0점

 

 ▲ 번워드 가이어 전 IFOAM 회장이 찰스 황태자에게 남양주시 특산품인 나전칠기를 전달하고 있다.

 

 

IFOAM(세계유기농업운동연맹) 세계유기농대회 한국조직위원회가 영국의 찰스 황태자에게 선물한 남양주시의 특산품인 나전칠기가 지난해 11월 전달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1년 9월26일부터 10일간 당시 남양주유기농박물관 등에서 개최된 제17차 세계유기농대회 개막식때 찰스 황태자가 축하영상을 보내준 것을 계기로 세계유기농대회 한국조직위원회는 찰스 황태자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남양주시의 특산품인 나전칠기를 선물했다.

이 선물을 찰스 황태자에게 전하는 것은 당시 대회에 참가한 IFOAM 국제협력국장인 번워드 가이어(Bernward Geier) 전 IFOAM 회장이 하기로 했다.

번워드 가이어 전 IFOAM 회장은 찰스 황태자의 축하영상을 받을 정도의 친분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쁜 일정 등으로 남양주시의 나전칠기가 IFOAM 세계유기농대회 한국조직위원회에서 찰스 황태자에게 전해지는 데 1년 가량 걸린 셈이다.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는 최근 번워드 가이어 전 IFOAM 회장으로부터 이같은 편지를 받고 1일 사진과 함께 공개했다.

한편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는 세계유기농대회 기간동안 IFOAM의 총회가 열린 곳으로 세계유기농대회의 명맥을 이어 IFOAM의 협조속에 유기농체험과 교육을 확대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개최될 슬로푸드국제대회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출처:  2013.02.04  경기신문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